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중앙도서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행사 운영

기사승인 2019.03.22  06:54:55

공유
default_news_ad1
   

인천중앙도서관은 4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지나온 길,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사진전과 특별 강연, 주제도서 전시 그리고 독서퀴즈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4.2.(화) ~ 4.9.(화)동안 중앙도서관 1층 갤러리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왜 대한민국 정부의 뿌리이자 기원인지 보여주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사진전’이 열리며, 4.10(수)에는 양윤모 교수(인하대 사학과)의 특별 강연 ‘「인천과 김구」-김창암에서 김창수, 김구(龜) 그리고 백범 김구(九)까지’를 통해 임시정부 수립의 상징적 인물인 백범 김구선생과 우리 고장 인천의 깊은 인연에 대해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일반자료실 및 어린이자료실에서는 4월 한 달 동안 ‘주제가 있는 도서 전시’에서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도서들을 전시하며, 특히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도서 전시와 더불어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퀴즈 프로그램 ‘읽기왕! 퀴즈왕! <국경일은 어떤 날일까요?>’를 운영한다.

인천광역시중앙도서관 양승옥 관장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가장 의미있게 기념할 수 있을 이번 행사들을 계기로 지역주민,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인식을 확립하고 우리 역사에 대해 자긍심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별 강연 「인천과 김구」의 참여 희망자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및 전화 접수(독서문화과 ☎627-8392)로 신청 가능하다.

이종구 기자 ljg1126@daum.net

<저작권자 © 학부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