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석촌초등학교(교장 지화영)에서는 2019.7.18.() 5교시에 에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이번 교육은 5학년 6개 학급, 6학년 7개 학급 전체 학생이 자람터에 모여서 흡연 예방 교육 뮤지컬 미래에서 온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관람하는 형태로 진행하였습니다.

 『미래에서 온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는 폐암으로 젊은 나이에 사망한 인기 아이돌 전사라가 저승사자와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흡연을 시작하게 된 초등학교 5학년 시기로 되돌아가서 친구들의 잘못된 유혹에 넘어가 흡연을 하게 된 과거를 돌아보며 금연의 의지를 굳게 함으로써 다시 인기 아이 아이돌이 되고 함께 금연한 친구들과 더불어 금연 홍보 대사로 활약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결말 부분에서는 금연 홍보 대사가 된 주인공 전사라와 친구들이 우리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 선포식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뮤지컬 내용 진행 중에 주인공이 학교폭력과 따돌림의 위기를 느끼고 친구를 잃지 않으려고 담배를 피기 시작하는 장면에 함께 안타까워하기도 하고주인공이 담배를 피지 못하도록 노래를 부르는 코러스 장면에서 같이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습니다.

  뮤지컬을 관람한 5학년 학생들은, ‘친구에게 담배처럼 나쁜 것을 권하지 말아야겠어요.’ ‘누가 나쁜 것을 하라고 해도 따라하면 안 되겠어요.’ ‘어릴 때부터 담배를 피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았어요.’ 등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미래에서 온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뮤지컬 관람을 통한 흡연 예방 교육은 흡연 때문에 위험이 닥쳤을 때 과거로 돌아가 후회하기보다 지금 바로 흡연을 하지 않기로 다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학생들에게 밀접한 연예인학교폭력과 연계하여 전달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