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 선정 발표-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8월 20일(화)에 2019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160개를 선정하여 발표했다.

제2차 인증제 사업(5월 20일 공고)은 총 215개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쳤으며, 최종 160개 인증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제2차 인증제 사업에는 항공, 우주, 드론, 코딩, 3D프린팅, 농촌융복합 등 다양한 미래 신산업 분야 기관이 참여하여 학생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존 인증기관에 대한 사후점검과 컨설팅 등을 통해 인증기관 질 관리에 힘쓰는 동시에, 올해 1차례 남은 인증제 공고(9월)와 인증기관 선정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우선, 8월에 실시하는 모든 인증기관(2,379개)에 대한 사후점검으로 기존인증기관에 대한 촘촘한 사후관리 및 질 관리를 지속한다.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인증제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컨설팅 기법을 학습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인증기관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다.

임창빈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에서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공 및 민간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다.”라고 밝히며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증기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역량강화 지원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