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9 광주교육 시민토론회 ’ 개최 - 11월 28일

기사승인 2019.11.07  06:21:11

공유
default_news_ad1
   

광주시교육청은 11월 28일(목) 오후 3시부터 라페스타 웨딩홀에서 ‘2019 광주교육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광주교육, 소통(通)에 담고 협치로(路) 걷다’는 주제로 ‘교육협치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를 시민들에게 묻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생각을 듣는 정책토론회다.

‘자치의 시대, 교육 협치의 방향과 시민의 역할’을 이야기하는 민형배 前 광산구청장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교육협치, 지역협력, 학교자치 분야 의제들을 놓고 열띤 공론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참여의 교육거버넌스 구축과 교육협치 비전 수립을 위한 시민 의견수렴의 과정으로 시민과 함께 교육정책을 만들어가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올해 7월에 출범한 제1기 광주교육시민참여단 위원들이 토론회 준비위원으로 참여하여 광주교육의 협치역량을 높여가고 있다.

토론회 의제는 광주교육시민참여단 분과위원회에서 제안한 의제와 시민 공모를 통해 발굴한 의제를 놓고 정책 숙의의 장으로 마련된다.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교육협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한다. 토론회 결과는 이후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토론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1월 11일까지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광주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과 청소년, 학부모, 시민, 교직원 등 총 160여 명이다. 시민대상 의제 공모도 11월 11일까지 받는다.

 

 

이종구 기자 ljg1126@daum.net

<저작권자 © 학부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