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문학관과 지역문학관 발전방안을 모색코자 열려

충남도의회,제1회 지역문학관 활성화 방안 포럼후 기념촬영

김연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은 5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충청남도 지역문학관 활성화 방안 포럼’에 참석해 축사와 격려를 하였다.

충남문화재단이 후원하고 충남문학관협회(회장 조규범)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충남지역문학관과 지역문학관 발전방안을 모색코자 열렸다. 김연 위원장을 비롯해 고준근 문화체육관광국장과 관계 공무원, 각 지역 문학관장과 문학단체 대표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문학관협회장인 전보삼회장의 ‘지역문학관 위상과 역할’로 시작하여 내포문화연구소 이인화소장의 ‘충남 지역문학관 현황과 활성화 방안’, 충남문학관 이재인관장(경기대 국문과 명예교수)의 ‘문학관의 3중적 위치’ 등의 주제발표와 참석자의 질의응답,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 김연 충남도의회문화복지위원장

 김연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고민하여 적극 지원하겠다. 의회에서도 지역의 문화적 향유를 위하여 지역문학관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문학관협회는 이번 포럼에세 제기된 지역문학관 발전방안과 바람직한 제안등을 수렴해 각문학관을 중심으로 충남의 문학에 대한 관심과 진흥방안을 제안하고 관련 관계 기관과 협의하여 바람직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